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대구예술발전소 15기 입주작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초대전 개최 <문득, 한낮의 그림자 위로>
  • 2025-05-22 문화예술본부 예술창작기반팀

보도자료

보도일시

배포 후 즉시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포일시

2025. 5. 22.()

담당부서

문화예술본부 예술창작기반팀 최원 팀장

연락처

053-430-5670

문화예술본부 예술창작기반팀 서민지 과장

연락처

053-430-5671

내 용

쪽수: 2, 사진: 있음( )/없음( )

-

 

대구예술발전소 15기 입주작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초대전 개최

<문득, 한낮의 그림자 위로>

 

지역간 창작 교류의 장 마련

5. 23.() ~ 6. 20.() /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전시장 및 로비

작가의 창작 여정 중 맞이하게 되는 새로운 국면을 관객과 소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본부장 방성택)에서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 15기 입주작가의 작품이 523()부터 620()까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대구문화예술진흥원과 청주시립미술관의 업무협약에 따라 기획된 초대전으로, 대구예술발전소 15기 입주작가 12인의 작품을 소개하며 지역 간 창작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청주 초대전 <문득, 한낮의 그림자 위로>는 작가들이 저마다 창작 세계의 한낮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여정의 한 지점을 기록하는 전시로 예술가의 작업 일면을 조망함과 동시에 각자의 세계가 모여 만들어낸 시각적 밀도를 보여준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1층 윈도우갤러리에서는 구지은, 손진희(STUDIO1750)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1층 전시실에서는 김상덕, 김제원, 권효정, 신건우, 신도성, 모유진 작가의 작품을 2층 전시실에서는 손혜경, 원선금, 원예찬, 전영현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구예술발전소 15기 입주작가들은 이번 청주 초대전 통하여 낯선 공간에 각자의 세계를 펼쳐냄으로써 향후 자신만의 창작 세계의 한낮으로 이어질 여정의 한 단면을 관객과 공유할 예정이다.

 

방성택 문화예술본부장은 지난 업무협약을 통해 청주와의 지속적인 교류뿐만 아니라 전시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쁜 마음이다. 앞으로도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구축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전시 관람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누리집(https://cmoa.cheongju.go.kr/cjas/index.do)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문의 :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043-201-4057

 

 

 
  • 첨부파일 없음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