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 콘서트> “따뜻한 봄날, 소중한 추억을 선물합니다!”
  • 2024-04-24 대구콘서트하우스 공연기획팀

 

제공일자

 

2024. 4. 24.(수)

팀    장

 

공연기획팀장 김진우

담 당 자

 

공연기획팀 박예림 과장

보도자료

문    의

 

053-250-1432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 콘서트>

“따뜻한 봄날, 소중한 추억을 선물합니다!”

기존의 딱딱한 공연장 이미지 탈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

▸지휘자 서찬영, 슈타트필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무대

▸5. 5.(일), 오후 2시 /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꽃향기 가득한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2시, 단 하루만 개최되는 <패밀리 콘서트>가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 찾아온다. 지휘자와 연주자, 공연장을 찾아온 가족 관객까지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호흡하며 공연의 묘미를 더할 예정이다.

 

□ 이번 <패밀리 콘서트> 공연에는 “곡이 끝날 때까지 움직이지 마세요.”, “공연장에서는 조용히 해주세요.”처럼 딱딱한 주의사항이 없다. 오로지 아이들의, 아이들에 의한, 아이들을 위한 공연이 펼쳐진다. 이는 공연장을 처음 방문하는 아이들도 놀이터에서 놀 듯 공연을 즐기고, 아이들의 기억 속에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언제든 즐겁게 찾을 수 있는 장소로 남아있게 하기 위함이다. 또한 공연은 아이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 손잡고 온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가족 맞춤형 프로그램들로 마련됐다.

 

□ 공연에는 지휘자 서찬영과 슈타트필 오케스트라(대표/음악감독 이상준)가 함께한다. 프로그램은 지루한 클래식 곡이 아닌 아이들이 엄마 뱃속에서 듣던 클래식, 누구나 쉽게 TV에서 듣던 클래식 곡과 함께 다양한 놀이까지 준비되어 재미와 즐거움을 더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ESG경영 일환으로 종이 인쇄를 줄이기 위해 현장에서 QR코드로 공개한다. 더불어 티켓을 예매한 관객을 대상으로 공연 전 “우리 아이를 칭찬해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서 선정된 이야기를 공연 중 소개해 아이들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고 함께 방문한 가족 모두가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 공연 티켓가격은 어른 1만원, 어린이 5천원이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053-250-1400(ARS 1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1

 

 공연개요

  ○ 일    시 : 2024년 5월 5일(일) 14:00

  ○ 장    소 :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 공 연 명 : 2024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클래식 오아시스 <패밀리 콘서트>

  ○ 출 연 진 : 지휘자 서찬영, 슈타트필 오케스트라

  ○ 티    켓 : 어른 1만원, 어린이 5천원

  ○ 프로그램 : 현장공개

 

 

붙임 2

 

 출연진 프로필

  ○ 지휘자 서찬영

      - 영남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독일 카셀음악대학 지휘과 최고점 졸업

      - 독일 카셀시 장학생 선정, 독일 카셀시 초청 오페라 <Dido & Aeneas>로 지휘자 데뷔- 오페라 <La Bohem>, <La Traviata>, <Rigoletto>, <Le Nozze di Figaro>,  <Don Pasquale>, <Die Zauberflöte>, <Die Fledermaus>, <Cosi fan tutte>, <L'elisir D'amor>, <Funghi Pizza>, <Hänsel & Gretel>, <Die Lustige Witwe>, <빼앗긴들에도 봄은 오는가>, <춘향전> 등 오페라 및 수 백회 콘서트 지휘 

      - 영남대학교 음악대학/원 외래교수 역임

      - KBS FM 클래식방송 진행

      - KBS대구프로젝트앙상블 음악감독

      현) 대구시민오케스트라 (구.라피네오케스트라) 음악감독

          CM심포니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수성아트피아 수성청소년오케스트라 음악감독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구유스오케스트라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

 

  ○ 슈타트필 오케스트라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된 슈타트필 오케스트라는 “도시에 흐르는 젊은 음악”의 슬로건과 모티브로 대구·경북 지역 문화예술 저변확대에 선도적 역할을 하며 지속적인 정기연주회와 기획 연주 등을 통해 수준 높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원들의 탄탄한 음악적 기량과 참신한 음악성을 통하여 수준 있는 연주를 대중들에게 선사할 슈타트필 오케스트라는 대구 경북지역의 열정 넘치는 청년 음악가들의 에너지로 클래식, 재즈, 대 중가요, 뮤지컬 등 장르를 넘어 창작과 문화예술의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며 순수예술과 대중예술 의 만남을 시도하여 새로운 장르의 개발을 지향하며 대중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 첨부파일 없음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